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강릉여행] 강릉 여행코스 가볼만한 곳 먹거리 추천

by 연노랑노랑 2025. 3. 30.

강원도의 푸른 바다를 보러 떠난 이번 여행지는 강릉이다.

강릉에는 가볼 곳들도 많고 먹거리도 많은 여행지라서 누구와 가든 추천할만한 여행지같다.

그리고 강릉은 봄, 여름, 가을, 겨울할 것없이 계절마다 아름다운 도시여서 365일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J부부지만 이번에는 P처럼 여행하기로 하고 떠났다.

 


가볼 만한 곳

1. 강문해변

 

유명 호텔들이 몰려있는 강문해변은 주차장이 바다 바로 앞에 있어서 방문하기 너무 편했다. 주차장에서 10걸음이면 해변에 도착할 수 있는데 해변의 모레도 하얗고 이뻤다. 바다의 색깔도 맑고 푸르른 에메랄드 색인데 정말 강원도 동해바다에서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이었다. 해변에는 삼각대를 가져와서 사진을 찍는 연인, 친구들도 많이 있었다. 유명한 짬뽕순두부집이 근처에 있어서 식사를 하고 해변을 걸으며 바다를 감상하는 코스로 추천합니다.

 

 

 

 

2. 강릉중앙시장

 

강릉 중앙시장은 닭강정, 오징어순대 등 맛있는 음식들로 유명한 시장이다. 시장 가까운 곳에 공영주차장들이 있어 숙소에서 먹을 음식을 사가기 편했다. 시장에는 유명한 간식거리말고도 강릉 현지분들이 구매하는 고기, 생선, 야채 등도 있어서 재래시장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우리는 SNS에서 유명한 중화짬뽕빵과 누룽지오징어순대, 닭강정을 구매했다. 

 

짬뽕빵은 따뜻할 때 먹어야 맛있고 개인적으로는 크림짬뽕빵을 추천한다. 그리고 아주 별미였던 누룽지오징어순대!! 꼭꼭 사먹는 것을 왕추천합니다. 닭강정은 크게 특별한 점이 없는 일반적인 맛있는 닭강정이였다.

 

 

강릉중앙시장 지하에는 수산물시장이 있는데 이곳에서 회를 포장할 수 있다. 우리는 오징어회와 전복을 구매했다. 가격은 가게마다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2~3군데를 다니며 비교하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강원도에 왔으니 산오징어회를 꼭 먹어야겠다 했는데 진짜 고소하고 탱글탱글 너무 맛있었다.

 

 


식당&카페 추천

 

1. 아바이회국수

 

강릉에 사는 남편 지인의 추천으로 방문한 회국수집. 진짜 로컬맛집다운 외관으로 매우 기대가 됐다. 국수와 밥 중에 선택하면 되는데 우리는 둘 다 국수를 선택했다. 매콤새콤한 회무침이 산더미처럼 나오는데 성인 남성들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이다. 그리고 따뜻한 육수와 백김치가 별미였는데 한 입씩 먹으면 다시 리셋돼서 국수를 무한으로 먹게 되는 그런 매직... 현지인 맛집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2. 그리우니 카페

 

강문해변 근처에는 맛있는 커피를 파는 카페들이 몰려있다. 우리는 순두부커피를 파는 '그리우니'카페를 방문했다. 카페 앞에도 작게 주차장이 있는데 주말에는 방문객이 많아 주차가 어려울 것 같고 근처 허균생가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우니 카페는 한옥 인테리어의 카페인데 좌식으로 된 자리가 있어 그 분위기를 더 해준다. 한옥이 고풍스러운 느낌이 있어 여기저기 사진찍기 좋은 카페같다. 

구황작물로 만든 베이커리들이 있는데 우리도 고구마빵을 하나 시켜서 먹었다. 고구마의 달콤하고 구수한 맛이 느껴지는 쫀득한 빵이었다. 그리고 시그니처 메뉴인 순두부라떼로 고소한 두부맛이 나는 특별한 메뉴였고 아이스크림이 올라가는 시그니처 라떼도 밤맛이 나서 아이스크림 바밤바같은 맛이었다. 

 

 

 

3. 버드나무 브루어리&강릉브루어리 바이 현

 

맥주가 유명한 도시여서 수제맥주를 꼭 먹어 보고 싶어서 유명한 브루어리를 모두 방문했다. 시간이 없어 포장만 해왔지만 강릉을 방문하고 맥주를 좋아한다면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버드나무 브루어리 맥주는 강릉 시장에서도 구매 가능하지만 우리는 여러 종류를 보고 구매하려고 직접 방문했다. 그런데 평일 저녁이었는데도 일부 맥주가 품절이여서 남아있는 맥주만 구매할 수 있었다. 내부에는 맥주를 제조하는 곳도 보여서 맥주맛이 더 기대가 됐다. 느낌있는 병 맥주로 구매하고 부모님드릴 강릉 소주도 같이 구매했다.

 

 

 

맥주 브루어리 바이 현은 BTS가 방문한 곳으로 유명했다. 맥주 종류도 다양해서 더 기대가 됐던 곳이다. 다행히 이곳은 여러 종류가 있어서 남편과 나의 취향대로 구매할 수 있었다. 단감향이 나는 맥주도 있고 흑맥주도 여러 종류가 있어서 좋았다. 맥주캔 디자인도 너무 이뻐서 선물하기에도 좋을 것 같았다.

 

 

개인적으로는 깔끔한 라거를 좋아하지만 가끔씩 향과 풍미가 깊은 맥주를 먹는 것도 좋아한다. 그리고 서울에서는 즐길 수  없는 특별한 맥주이기 때문에 여기서만 즐길 수 있는 맥주를 즐겨보기를 추천한다. 

 


 

강릉은 관광지들이 비교적 가깝게 위치해 있어 차를 끌고 오지 않아도 뚜벅이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이다. 그리고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기 때문에 관광지 근처에 숙소들이 많이 있어 관광을 하고 바로 숙소로 들어갈 수 있다. 먹거리도 많고 볼거리도 많은 강릉은 훌쩍 떠나기 좋은 곳인 것 같다. 날이 따뜻해지는 봄에 여행할 곳을 찾는다면 강릉을 떠나보는 것을 추천해봅니다.